쇼핑 정보 리뷰

쇠, 열처리된 소재를 연마할 때 사용되는 스마토 금형용 다이아몬드줄 철공 작업 공구 구매 리뷰

빅범 2020. 10. 10. 13:07
반응형

저번에 뾰족한 쇠 부분을 연마에 사용되는 줄 알고 잘못 주문한 톱줄, 이번에 제대로 꼼꼼히 찾아보아 주문하게 된 스마토 다이아몬드 줄(금형용). 4 pcs 세트로 되어 있어 연마하려는 소재 모양 및 크기에 맞게 적절히 사용이 가능하다.

 


출처 : 싱크테크 판매처

나는 표에서 보여지는 SMT-400S 모델로 사용했다. 거칠기가 200으로 표기되어 있다. 거칠기 강도는 정확히 잘 모르기 때문에 최소보다 한 단계 높은 것으로 선택!

추석 연휴가 껴있을 때 주문한 것이라 몇일 소요되어 뒤늦게 받았다. 볼펜보다 살짝 길쭉한 크기라고 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줄 면에는 펄 같이 반짝반짝한 것을 볼 수 있다. 금연을 활용하여 연마를 하면 된다.

둥글지 않고 납작한 타입으로 측면은 굉장히 납작하지만 견고했다.

 




내가 연마를 하려고 했던 부분은 바로 이곳. 현재 사는 집에 베란다 공간이 협소하여 렌지대를 정면으로 놓지 못하고 측면으로 넣어둔 상태였다. 때문에 측면 프레임이 있어서 막혀있는 상태였는데 펜치를 사용하여 강제로 잘른 상태이다. 하지만 절단면이 아무래도 뾰족하거나 거칠기 때문에 모르고 스쳐 지나간다면 상처가 나기 십상인지라 빨리 연마를 할 필요가 있었다.

열심히 연마를 했다. 확실히 효과가 있었고, 절단면이 부드럽게 뭉개졌다. 하지만 굉장히 장기간 꾸준히 연마해줘야해서 많이 하지 못했다..ㅠㅠ 저 정도만 하는데도 팔뚝이 엄청 아팠다.. 나중에 천천히 하나씩 연마 작업을 해야겠다. 아예 평탄하게 만들지 못하겠지만 일정 부분 끝이 뭉특하게 다듬을 필요는 있어 보였다. 나머지 부분은 작업 전처럼 테이프로 감싸서 위험요소를 최소화하였다. 다이아몬드 줄도 마모될까 봐 걱정했는데 멀쩡했다. 톱줄을 잘못한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이런 공구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됐던 시간들이었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