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임신/정보

티피링크(tp-link) 108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Tapo C200 구매후기

빅범 2022. 9. 12. 05:30
반응형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서 관리사분이 오갈 때 즈음 미리 구매한 티피링크 1080P 보안 카메라.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고 혹 뉴스에서 무책임한 관리사가 아기를 볼보다가 떨어뜨리거나, 던지는 등 위험한 행위로 아기가 뇌진탕·죽음에 이르게 되는 사례를 듣다 보니, 조심스러워지는 마음이 커졌다. 그래서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구매한 제품.

 

 



꼭 보안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반려동물, 환자, 따로 사는 연로한 부모님 등 다양한 환경에 활용하기 좋다. 일단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시했던 것은 동일 가격대에서 1080p 화질을 지원하는 여부였다. 

 

Tapo C200는 1080p 고화질 이미지 및 이미지센서 1/2.9를 통해 선명한 장면을 촬영하고 더 나은 화질의 이미지를 저장한다. Tapo C200로 이전에 무슨 일이 있는지 확인 가능하며, 자녀가 안전하게 있는지 확인하거나 문제를 겪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60˚ 수평회전 114˚ 수직 회전 넓은 각도로 모든 범위를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언제든지 세부 사항을 녹화 및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어둠 속에서도 850nm 적외선을 통해 9미터 이내까지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모션 감지 기능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하면 즉시 앱이나 PC에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따라서 보안 목적으로 설치했을 경우 사전에 보안을 체크할 수 있다.  실시간 라이브 뷰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음성 메시지만 전달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모니터링할 때 도움이 된다. 

 

스케쥴러를 통한 녹화가 가능하여 연속녹화, 모션 감지, 녹화 안 함을 직접 시간대별로 설정하여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미사용 중이지만 사용 중일 때는 앱으로 연결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최초 연결은 Wif로 연결하면 되는 것이고, 이후 다른 외부에 나가서도 실시간 뷰어가 가능한 보안 카메라이다.

 






바닥면에 부착이 가능하도록 양면접착 마감으로 되어 있어서 천정에 설치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전원 선이 이어져있는 단점이 있지만 깔끔하게 선 마감을 한다면 천정에 설치하여 최대한의 공간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다중 로그인이 가능하여 원격 조정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