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리스트 이미지 전시방식, 상품유닛 요소추가 하는 방법

빅범 2022. 10. 8. 04:28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제품 진열 시 전시 방식에 따른 상품 유닛을 추가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다.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후 좌측 스토어 전시관리 →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한다.


해당 카테고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 타입, 이미지 전시 방식, 상품 유닛 요소 추가 항목이 보인다. 여기서 스마트 스토어 기본값은 정사각, 대표 이미지만 체크되어 있는데 이는 하단 이미지처럼 보인다.

 

 

제품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찜 아이콘, 클릭 옵션이 있는 형태이다. 제품명, 가격 등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기본 타입이다.


 

 

③ 여기서 변화를 주면 대표 이미지+추가 이미지 체크, 장바구니, 리뷰/평점> 별점 강조의 상품 유닛 요소를 추가 체크해준다. 판매 제품이 의류, 가전제품 등 컬러가 있는 제품이라면 컬러칩도 체크하여 설정해줄 수 있다. 

 

위 변경 체크한 대표 이미지+추가 이미지, 장바구니, 리뷰/평점 > 별점 강조를 선택했을 때 상품 진열상태는 하단 이미지와 같다.


 

 




제품 섬네일에 커서를 올렸을 때 찜, 장바구니, 클릭 옵션 버튼 3개가 보이며, 섬네일 대표 이미지 1개 외 추가 이미지를 등록한 상품은 하단의 페이징 표시와 좌주 버튼이 생성되어 제품 상세페이지를 들어가지 않고도 추가 섬네일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 옵션을 눌렀을 때는 정중앙에 위 옵션 선택 창이 뜨게 되어 보다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전시 방식, 상품 유닛 요소 추가 기능이지만, 본인도 최근에 알았던 만큼 모르는 사람이 은근히 많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보다 더 효율적이고 기능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유입 방문자에게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하여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자. 우리 모두 파이팅!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