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인스타그램(instargram) 게시글 및 스토리 숨긴 계정 간단하게 해제하는 방법

빅범 2021. 2. 9. 11:00
반응형

나는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간혹 의리로(?) 맞팔을 유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개인적으로 너무 본인의 셀카 위주, 광고성, 개성이 강한(?) 내용의 게시글은 지양하기 때문에 해당 계정은 스토리 및 게시글 숨김 설정하는 편이다.

 

근데 실수로 스토리, 게시글을 숨긴 계정을 설정했을 때 이를 해제해야 하는데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어 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① 인스타그램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보기 버튼 클릭, 우측 토글메뉴가 나오면 하단의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에는 알림, 비즈니스, 광고, 도움말, 계정, 테마, 정보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이중 계정을 클릭한다.


 

 


② 계정 화면으로 이동되면 댓글, 태그, 언급, 스토리 등이 뜨는데 하단에 계정 관련된 메뉴 중 숨긴 계정을 클릭한다.


 

③ 내가 숨긴 계정의 리스트가 나오며, 이중 스토리 혹은 게시글의 숨김을 해제하고자 하는 계정을 클릭한다.


 

<

 




④ 클릭한 계정에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면, 프로필 아래 팔로잉 버튼을 클릭한다.


 

⑤ 화면 하단에 토글메뉴가 나오고 숨기기, 제한, 팔로우 취소 메뉴 중 숨기기를 클릭한다.


⑥ 숨기기 메뉴로 이동되면 게시물, 스토리 각각 스위치가 켜져 있는데, 해제하고자 하는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예를 들어 게시물만 숨김을 해제하고 싶다면 게시물 우측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위치 OFF로 바꿔준다. 

 

이런 방법으로 스토리 혹은 게시물, 아니면 둘다 숨긴 계정을 해제할 수 있다. 방법을 알면 의외로 간편하지만 처음이라면 다소 찾기 어려운(?) 메뉴이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