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핀(PIN) 광고 번호 입력방법

빅범 2019. 4. 21. 19:2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4개월째.

이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했지만 생각보다 유입수도 적고 미비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왔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음 애드핏을 활용하고 적지만 조금씩 수익을 쌓아갈 무렵, 핀 번호가 발송됬다는 안내를 받게 되었다.

4-6주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되어 있었다.

나는 3월 초에 안내메일을 받고 이번주에 우편을 받았으니 거의 1달 조금 지나서 수령한 것 같다.

얼마나 기다렸던가 ㅎㅎ 드디어 받았다 :)

구글 애드센스 우편 



양쪽 모서리의 절취선을 따라 종이를 떼어내면 내부에 핀번호가 입력 되있다.

개인 계정 중요 정보로써 보안에 꽤 신경을 쓴 모습이다.

테두리 부착된 부분을 제거하고 띄어내면 위와 같이

PIN 번호와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가 되어 있다.

핀번호 3회 이상 틀리면 광고 게재가 중지되니 차분히 진행하자.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방법

01.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에드센스 신청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한다.

02. 톱니바퀴 아이콘(계정)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03.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04.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건 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다.

설명대로 톱니바퀴 모양(계정)을 누르면 계정정보란이 뜨는데 여기서 주소확인의 주소 인증을 클릭해준다.


그러면 위 페이지처럼 노출이 되는데

여기서 PIN 입력란에 우편으로 받은 본인의 PIN 번로를 입력 후 PIN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숫자로 되어 있으니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입력을 하고 나면 상단에 고정적으로 위치한 핀입력 활성화 안내창이 사라지고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