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애드블록'이라는 프로그램은 때로는 도움을 주기도, 주지 않기도 한다. 애드블록이란 프로그램에서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유튜브 시청시 불필요하게 긴 광고영상을 보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유튜브 외 웹사이트 광고배너, 뉴스 광고 배너 등 광고 배너가 불러와지는 영역을 차단하여 보다 깔끔하게 볼 수가 있다. 하지만 나와 같이 티스토리에 에드센스 광고를 붙여서 적지만 일정 부분 광고수익을 가져가는 이들에게는 그다지 달가울 수만은 없다.
그래서 본인의 티스토리 유입시 애드블록이 깔려있다면 콘텐츠를 보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하는 스크립트가 있다. 일명 안티 애드블록. 항간에 떠도는 소스를 조금 다듬어서 수정하였다.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가 본인 티스토리에 유입 시 위와 같은 이미지처럼 콘텐츠를 볼 수 없다. 아예 background를 opacity 없이 꽉 막아버렸다. 조금이라도 나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음이다.
관련하여 애드블럭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해제 또는 삭제하라는 메시지를 띄운다. 삭제하는 이는 거의 없겠지만 본인의 티스토리를 광고 허용으로 해줌으로써 광고수익을 막는 불이익을 줄일 수 있다. 물론 "뭐야?" 하고 나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안티 애드블럭 소스 ▲▲
관련 안티 애드블럭 소스는 메모장에 옮겨 첨부하였다. 사용하고자 하는 분은 다운로드하여서 적용하면 된다.
간단하게 소스 적용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후 어드민 화면에서 좌측 메뉴에 꾸미기 메뉴에 있는 스킨 편집을 눌러 이동한다. 그러면 좌측에는 본인 티스토리 모습이 보이고, 우측에는 아래와 같이 뜨는데
html 편집을 누르면 html, css, 파일 업로드 3개의 탭이 보인다. 소스 적용은 바로 html에 적용하면 되는데
스킨 html 상단에서 조금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head 닫힘 태그와 body 시작 태그가 보이게 되는데 body 시작 태그 바로 아래쪽에 첨부한 메모장을 복사 붙여 넣기 하면 된다.
</head>
<body>
물론 본인이 작성한 멘트와 이미지 등을 수정하고 싶다면 아래에 표기한 태그 사이에 있는 내용을 수정하면 된다.
b.insert("<" + a + '> 추가 내용을 수정 ' + ("</" + a + ">"), "h237");
소스를 적용하고 난 뒤부터 애드블럭 설치한 유저가 본인 티스토리 유입 시 위와 같이 블라인드 처리를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렇게 광고를 해제시키면 본인의 티스토리 콘텐츠를 볼 수 있게끔 해준다.
본인 포스팅을 예로 애드블럭을 해제했을 시 광고 배너가 노출이 되는 것을 위 예시처럼 확인할 수 있다.
2020.12.22 추가 내용
본 게시물의 애드블럭은 모바일에서 활성화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제기되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신규 Fuckadblock 자료를 공유하고자 한다. 해외 관련 자료이며, 해당 파일을 활용하여 커스텀해서 사용되어야 한다.
본인도 자료를 토대로 커스텀하여 본 티스토리에 적용한 상태로,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기가 애매하다. 왜냐면 조금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어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이를 잘못 건들면 티스토리 스킨 템플릿이 어긋날 수도 있기 때문에 최초 자료 출처만 공유하고자 한다. HTML 지식이 조금 있다면 이를 응용하여 사용하기를 바란다.
▼ 하단 링크로 접속하여 설명 및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stackoverflow.com/questions/34546084/how-to-disable-fuckadblock
해당 자료의 유효 브라우저는 다음과 같다.
- Google Chrome
- Mozilla Firefox
- Internet Explorer (8+)
- Safari
- Opera
모바일에도 현재 일자 20.12.23 기준으로도 잘 작동되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지속적인 창과 방패 싸움으로 또 언제까지 유효할지 모르지만 광고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최신화하는 것을 권장한다.
애드블록 유저에 반감을 살 수 있지만, 나름의 정성과 노력이 담긴 포스트를 본인이 일정 부분 대가를 받을 의무가 있으며, 유튜브니 뭐니 요새는 광고 수익에 대한 콘텐츠가 늘면서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그 유저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나도 하루에 1,000원도 채 안 되는 수익을 얻지만 조금씩 조금씩 긴 호흡을 갖고 본인의 취미생활을 한다면 어느 정도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욕심부리지 말고, 취미생활을 하며 꾸준히만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그만한 대가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없이 클릭이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IT 인터넷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google) 애드센스(Adsense) 세금정보 관리 등록하는 방법 (0) | 2021.04.28 |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 지급계좌 SC제일은행 계좌로 설정하는 방법 (0) | 2021.02.15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위한 간편 모바일 SC제일은행 외환계좌 신청 방법 (0) | 2021.02.08 |
구글 애드센스 핀(PIN) 광고 번호 입력방법 (0) | 2019.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