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YouTube

유튜브(YouTube) 15분 이상 혹은 장시간 동영상 업로드가 안될 때 간단한 해결 방법!

빅범 2020. 1. 5. 15:52
반응형

이번에 나는 유튜브를 입문하게 되었다. 예전에 블로그 포스팅할 때 드론 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만 조금씩 사용하였는데 조금은 다른 콘텐츠로 유튜브를 활용하고자 시작했다. 

아직 유튜브 초입자기 때문에 여러모로 배워가는 단계이다. 그중에서 하루 동안 헤매면서 찾았던 문제점을 하나 발견하였는데 너무 간단하여 관련 포스팅을 작성한다. 아는 사람이라면 간편하지만 모르는 사람이라면 왜 자꾸 업로드가 99%에서 멈추지 했을 것이다. 

① 먼저 본인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상단 우측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한다.

 

 

②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팝업 박스가 생성되는데 메뉴에서 설정 톱니 바퀴를 클릭한다.

유튜브 채널 설정 화면

③ 본인의 유튜브 채널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좌측에 여러 메뉴가 뜨는데, 그중 계정을 클릭하면 우측 화면이 바뀌는데 '채널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한다.

 



④ 클릭 후 '상태 및 기능'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곳이다. 그곳에서 '장편 업로드'를 사용으로 상태 전환해준다. 이때 휴대폰 문자 메시지 혹은 음성 통화로 개인 인증을 받는다. 인증된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하게 되면 장편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다.


그러면 이제 장편의 동영상이 업로드 중에 에러가 뜨거나 올라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위 방법을 설정하고 나면 아래와 가이드도 볼 수 있는데,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이라면 아래 url에 바로 접속하여 설정을 변경해줘도 된다.

 

참고로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한 영상의 최대값은 128GB 용량 또는 12시간이다. 가이드에 기재된 것을 보면 128GB 용량에 준수하여 인코딩하면 동영상 길이는 12시간 넘어갈 수 있다고도 언급되어 있다.

동영상 길이 한도 늘리기
기본적으로 최대 1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계정에서는 15분이 넘는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 확인 방법
컴퓨터에서 https://www.youtube.com/verify 로 이동합니다.
단계에 따라 Google 계정을 확인합니다.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또는 자동 음성 통화로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GB가 넘는 파일을 업로드하려면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대 업로드 크기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의 최대 크기는 128GB 또는 12시간 중 적은 쪽입니다. 업로드 한도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전에 업로드된 동영상은 길이가 12시간이 넘을 수 있습니다.
Android 장편 변경하기

Google 계정 확인 방법
YouTube 모바일 앱을 엽니다. 카메라를 탭 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15분이 넘는 동영상을 선택하거나 녹화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적이 없다면 YouTube 채널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채널 만들기를 탭 합니다.
동영상 제목, 설명, 설정을 선택하고 다음 을 탭 합니다.
확인을 선택해 YouTube 계정을 확인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받을지 또는 전화 통화로 받을지 선택합니다.
코드 보내기를 탭합니다.
문자 또는 전화로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문자 메시지나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이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Google 계정 확인 방법
YouTube 모바일 앱을 엽니다.
카메라 를 탭 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다음을 탭 합니다.
단계에 따라 Google 계정을 확인합니다.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또는 자동 음성 통화로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기기별 장편 업로드 설정방법도 나와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나는 보통 40분 ~ 1시간 10분 정도의 영상을 올리기 시작하다 보니 유튜브 업로드 및 게시하는데만 대략 30-50분 정도가 소요되는 것 같다.

나도 이제 시작한 초보자지만 열심히 공부하면서 컨텐츠를 늘려 나가야겠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