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부동산 매물에 정보 제공이 되는 아파트 실거래 정보 앱, 사이트 '호갱노노'

빅범 2021. 5. 23. 09:00
반응형

2021.04.17 - [IT 인터넷 정보/부동산] - 내 집의 KB시세가 궁금하다면, 부동산 매물의 꼼꼼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리뉴얼된 KB부동산!

 

부동산 매물을 모니터링을 할 때 다양한 앱 및 사이트가 존재한다. 그중 많은 이들이 아는 호갱노노를 소개하고자 한다.

호갱 노노는 앱 설치도 가능하며 웹사이트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본 포스팅은 호갱 노노 웹사이트 기준으로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자!

https://hogangnono.com/

 

호갱노노 -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를 지도에서 한눈에!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 인기 아파트 등 아파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hogangnono.com

위 사이트 및 앱으로 접속!

 

본인이 모니터링하고자 하는 지역 및 아파트를 검색하면 포털 지도화면처럼 맵이 나온다. 그중 관심 있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좌측에 아파트 관련 매매, 전월세 가격, 계약일, 타입, 용적률, 건폐율, 평면도, 관리비 정보 등이 노출된다.


아파트에 각 평수에 대한 실거래 가격 및 타입, 층수까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호갱노노 유저들이 리뷰를 남길 수 있어 아파트의 형식적인 정보가 아닌 실거주 참고를 할 수 있다. 다만, 여기서 어느 정도 필터링해야 할 것이 실거주만 남기는 것이 나는 호갱 노노 사용자들이 무조건 리뷰를 남길 수 있어 아파트 값을 올리기 위해 무조건적인 좋은 글들이 많은 단점이 있다.

 

예컨대 층간소음, 아파트 하자에 대해서 언급하는 글을 거의 볼 수 없는 것이 아파트 값 올리는데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90% 좋은 글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아파트의 평면도 및 정보(계단식, 건폐율, 용적률, 층수, 완공일자, 타입, 동)가 자세하게 나와있다.

 


여기서 조금 재밌는 정보는 일부 아파트는 3D 일조량 보기로 가장으로 일조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계절 및 시간대에 따른 일조량을 3D 뷰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측 화면에 거리, 주변, 규제 등 일부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에 따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변 메뉴 같은 경우에는 교통편,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유치원, 주변정보 등 생활에 밀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 부동산 매물 모니터링에 인지도가 있는 앱으로 부동산에 관심있다면 정보 습득에 있어 굉장히 용이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리뷰가 시세에 도움이 되고자 긍정적인 내용이 많기 때문에 좋지 않은 리뷰에 어느 정도 포커스를 맞춰 본인이 감내할 수 있는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조금은 이상적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리뷰만으로 모든것을 판단하지 말고 임장을 가봄으로써 매물이 존재하는 동네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보는 것을 권장한다. 어디까지나 정보 제공 및 모니터링을 위한 플랫폼일 뿐, 직접 움직이는 자보다는 빠를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