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위택스 7-8월 지방세 납부, 부동산 재산세 납부방법 및 재산세 조회방법

빅범 2021. 7. 12. 07:00
반응형
※ 본 게시글은 위택스 PC 웹페이지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 8월 시즌에 납부해야 할 지방세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재산세(부동산)이다. 나는 작년에 내 집 마련을 했기 때문에 올해부터 재산세를 납입해야 했다. 재산세 납부 기간은 7월 16일 ~ 8월 2일까지로 되어 있었다.

 

포털에 위택스를 검색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한다.(https://www.wetax.go.kr/main)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www.wetax.go.kr

①하단의 위택스 로그인을 클릭하여 위택스 메인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을 한다.(공인인증서, 간편 로그인 등)






②-1. 메인페이지에 중앙에 위치한 7월 지방세 캘린더 부분의 재산세를 클릭한다. 

 

②-2. 메뉴로 이동시에는 나의 위택스 → 위택스 알리미로 간다.

 


 

③ 위택스 알리미 페이지로 이동하면 납부해야 할 지방세 리스트가 출력된다. 현재 미납된 지방세 중 재산세가 있었고 금액 숫자를 클릭하면 하단처럼 연도, 월별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노출이 된다.

 



 

④ 다시 상단의 납부할 지방세는 ****원(*건) 입니다. 내용의 우측 납부 버튼을 클릭한다.


 

 




⑤ 역시 납부할 지방세 목록이 출력되고, 선택납부 & 전체 납부를 본인 지방세 목록에 맞게 선택하여 납부 버튼을 클릭해준다.


 

⑥ 회원납부 & 타인납부를 항목을 선택 후(본인은 회원납부 진행)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를 해주면 된다. *신용카드 일시불 및 할부가 가능하니 참고


 

⑦ 비로소 지방세 중 재산세 납부가 완료되었다. 혹시나 납부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의 납부결과 → 지방세를 클릭하면 납부한 지방세 혹은 재산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