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카페24

카페24(cafe24) 상세페이지 공통 공지사항·이벤트 등록하는 방법

빅범 2022. 1. 25. 06:10
반응형

*본 게시물은 카페 24 프로모드 PC 환경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카페24 쇼핑몰 운영시 이슈 사항에 대한 공지사항 혹은 이벤트를 전체 상세페이지에 공통으로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일일이 이미지 등록하여 올리는 방법이 있지만, 상품이 많다면 완전 노가다성 업무.

하지만 간단하게 등록하여 전 상세페이지에 공통으로 일괄 적용 가능한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① 먼저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 후 상단의 프로모션 메뉴를 클릭한다.


 




② 프로모션 메뉴를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 고객 혜택 관리, 프로모션 매니저, 무이자 할부, 쿠폰 관리, 이벤트 관리, 할인 코드 관리, 공통 이벤트 관리 등 다양한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공통 이벤트 관리를 클릭한다.


③ 우측에 공통 이벤트 관리 페이지가 나오면 우측에 공통 이벤트 등록버튼을 클릭한다.




④ 공통이벤트 등록 창이 뜨면 관련된 공통 공지 배너나, 문구 등을 직접 에디터를 통해서 작성하거나 이미지 등록을 해주면 된다. 위치는 상품 상세정보 위, 상품 이미지 옆이 있는데, 우측에 예시로 노출 영역을 표시해놨으니 참고하자.

 

아무래도 와이드 타입의 공지내용이라면 상품 상세정보 위에 체크하여 내용을 삽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렇게 되면 상세페이지 상단에 공통 이벤트 배너가 노출되어 작업의 공수를 줄일 수 있다.

 

어떠한 모바일 스킨에서는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 태그를 복사하여 상세정보 바로 위쪽에 삽입하여 모바일에도 공통으로 뜨도록 한다.

<div class="eventArea {$common_event_a|display}">
	<div class="event">{$common_event_a}</div>
</div>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