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카페24

카페24 네이버페이 1차 심사 승인 후, cafe24 연동 작업하는 방법

빅범 2021. 5. 31. 08:00
반응형

카페24 네이버 페이 신청시 PG사(결제시스템) 연동이 완료된 상태에서 신청이 되어야 한다. 신청과정시 필요한 사업자 관련 문서를 및 정보동의에 절차를 완료하면 네이버 페이 신청이 되는데, 검수를 일정기간 거친 뒤 네이버페이 신청시 입력했던 메일로 안내 메일이 들어온다. 

 

1차 승인안내에는 네이버 가맹점 ID, 가맹점인증키, 버튼인증키, 네이버공통인증키 총 4개의 필수 정보가 필요하다. 나같은 경우에 안내메일이 누락되어 별도로 고객센터 1:1문의를 남겨 담당자에게 메일로 4개의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었다.



①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 후 메뉴 상점관리로 이동한다.


 

 

② 채널관리 → 네이버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



③ 네이버 메뉴에는 네이버 페이, 네이버 쇼핑, 네이버 로그인 등 메뉴가 있는데, 그중 네이버 페이 설정을 클릭하여 이동한다.


④ 네이버 페이 사용관련 설정 페이지에 네이버페이센터에서 안내받은 네이버 가맹점 ID, 가맹점인증키, 버튼인증키, 네이버공통인증키 코드를 입력한다. 복사 붙여넣기로 넣을시 공백을 제외한 상태로 깔끔하게 넣어줘야 하며, 주문연동,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 노출를 노출함, 사용함으로 선택해준다.


⑤ 하단에는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 디자인 타입별로 보여지는데 본인이 적용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디자인과 크기를 선택하여 하단의 등록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세팅이 완료된다.

 




 

이렇게 등록 신청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최종 승인까지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된다고 안내창이 뜬다. 1-2일 정도 대기 후 판매 상품의 디테일 페이지에 들어가면 하단과 같이 네이버 페이 구매 버튼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페이 사용시 유의해야할 사항은 카페24 정산과 네이버페이 정산을 더블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이점 유의해서 고객 문의글이든, 정산 내역도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자.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