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카페24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및 중요 체크 리스트!

빅범 2021. 6. 1. 08:00
반응형


2021.05.31 - [IT 인터넷 정보/카페 24] - 카페 24 네이버 페이 1차 심사 승인 후, cafe24 연동 작업하는 방법

어제에 이어 카페24 네이버 페이 구매 버튼 노출이 안될 경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다. 먼저 위 게시글에 기본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 본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① 먼저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 후 상품관리 메뉴로 이동한다.


② 상품관리 → 상품 목록 메뉴 클릭 및 이동


 


③ 상품목록에 등록된 상품 중 하나를 클릭하여 수정 팝업창을 띄운다.


 


④ 상품 수정창에 판매정보 메뉴 클릭 후 아래로 이동하면 네이버 페이 서비스 사용함, 사용 안 함이 있는데 이를 사용함으로 선택하고 우측에 네이버 페이+쇼핑몰 동시 판매 상품 등을 조건에 맞게 선택 후 하단의 수정 버튼으로 내용을 저장 완료한다.


 

⑤ 그리고 상품관리 → 분류관리에 각 카테고리를 클릭한 뒤 하단의 네이버 페이 서비스를 사용함으로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상품관리에서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기본적으로 체크해주면 되며, 그럼에도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참고하자.

 

아래와 같이 설정된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다.
    
1. 판매가가 0원인 상품
    - 옵션에 별도 추가 가격이 있더라도 판매가가 0원이면 네이버 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품절인 상품 
    - 옵션 품목별 품절이 아닌 상품 자체 품절인 경우

3. 판매가에 대체 문구를 사용한 상품

4. 상품명/상품분류에 아래 텍스트가 포함된 상품 
    - 개인 결제, 개인 결제, 개인 결재, 개인 결재, 결제창, 결제창, 고객님 등

5. 쇼핑몰 관리자 '프로모션 > 고객 혜택 관리 > 혜택 등록'에서 1+N 이벤트로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
    (단, 1+N상품이 추가 구성상품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 시에는 네이버 페이 주문이 가능합니다.)

6. 해외배송 상품
   - 네이버 페이는 국내 전용 서비스로,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등록'에서 배송정보 설정 시 해외배송을 선택하면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7. 쇼핑몰 로그인 여부
    - 네이버 페이 서비스는 비회원을 대상으로한 구매 서비스이므로 쇼핑몰에 로그인된 상태인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8. 세트상품의 구성상품 중 '진열 안 함' 상태의 상품이 포함된 경우 네이버 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9. 분리 세트 상품의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네이버 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10.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마케팅 제휴 서비스 > 네이버 페이 서비스 > 서비스 설정'의 사용 여부 항목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1.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분류관리 > 분류관리'의 '제휴 서비스 설정 - 네이버 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상품의 분류 중 하나라도 '네이버페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된 분류가 포함된 경우
  - 상품의 분류중 하나라도 '표시상태'를 표시 안 함으로 설정한 경우(멀티몰은 '표시상태'에서 해당 몰을 체크 해제한 경우)

12. 쇼핑몰 관리자 '기획전 관리' 메뉴에 추가된 상품이 있고,  '상품관리 > 기획전 관리 > 기획전 분류 관리'의 제휴 서비스 설정
- 네이버 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모든 기획전 분류별로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야 네이버페이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그리고 노출이 안된다면 product 내 detail.html 파일에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 태그가 제대로 존재하는지 체크해보자.

이상 카페 24 쇼핑몰 관리자에서 네이버 페이 구매 버튼이 노출되지 않았을 때 방법과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공유하였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