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구글 크롬(chrome) 확장프로그램 설치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빅범 2023. 3. 10. 08:48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하고자 했을 때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설치를 못하고 있던 중 열심히 검색을 하여 해결 방법을 찾아냈다. 크롬 설정 초기화를 해도 여전히 오류가 뜰 정도로 방법이 없는 줄만 알았는데, 다행히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나와 같은 사람이 있을 거라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① 먼저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를 열고, 사진과 같은 *경로(C:\Windows\System32\drivers\etc) 접속한다.

*내 pc → 로컬 디스트(C:)  →  Windows → System32 → drivers → etc 순으로 경로를 찾아들어가면 hosts 파일이 보인다.

해당 파일을 복사(Ctrl+C)하여 파일을 찾기 편하게 바탕화면에 붙여넣기(Ctrl+V) 해준다. 경로에 열어둔 파일 탐색기는 그대로 유지.


 

② hosts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 메모장을 활용할 예정인데, hosts 우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③ 연결 프로그램 리스트 창이 뜨면 하단으로 쭉 내려서 '메모장' 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④ hosts 파일의 위와 같은 형태로 메모장에 보이게 되는데, 표시한 127.0.0.1 clients.google.com, 
127.0.0.1 clients0.google.com 부분의  clients0.google.com 정보 부분을 삭제한 뒤 저장(Ctrl+S)을 한다.


 


⑤ 바탕화면의 수정한 hosts 파일을 복사(Ctrl+C) 한 뒤 초반에 열어두었던 파일 탐색기 경로(C:\Windows\System32\drivers\etc)경로(C:\Windows\System32\drivers\etc)에 붙여 넣기(Ctrl+V) 하여 수정한 hosts 파일로 덮여 쓰기 해준다.

 

이후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프로그램 추가시 에러 없이 잘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모두가 그림을 즐기고 취미가 되는 그날까지! | CLASS101+ | 빅범스케치의 클래스 초대장

빅범스케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클래스101에서 쉽고 빠르게 배우세요.

class101.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