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카카오뱅크 새로운 기능! 카드 청구금액 알림 설정하는 방법!

빅범 2023. 3. 26. 08:10
반응형

카카오뱅크에 신규 기능이 생겼으니 그것은 바로 카드 청구금액 알림이다. 매달 나가는 카드 청구금액을 카카오뱅크에서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카카오뱅크 앱 실행 후 하단의 점 세 개(앱설정) 탭을 클릭한 후 상단의 카드 청구금액 알림 메뉴를 클릭한다.



② 카드사 연결하기 버튼 클릭 후 약관 전체동의, 내 정보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③ 카드 청구금액 알림 항목의 금융권을 선택 후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기본값은 전체 선택으로 되어 있음)


 

④ 카드 청구 금액 알림에 약관 전체동의를 체크한 뒤 활성화된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중간에 본인 확인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 단계가 있으니 참고)

 


 


⑤ 각 금융권 카드사 연결 완료가 확인되면 하단의 확인 버튼으로 완료한다.


 

 

⑥ 각 카드사별로 결제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현재는 청구서가 없는 상태로 결제 예정 금액에 0원으로 떠있다.


참고로 나 같은 경우는 14일, 15일 자동이체로 선택되어 있으며 해당 일자에 자동이체를 해놓으면 월 초~월 말에 사용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상황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카뱅을 자주 사용하고 자동이체가 카뱅에서 되는 만큼 카드 청구 알림도 해놓으면 굉장히 편할 것으로 예상된다..ㅎㅎ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모두가 그림을 즐기고 취미가 되는 그날까지! | CLASS101+ | 빅범스케치의 클래스 초대장

빅범스케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클래스101에서 쉽고 빠르게 배우세요.

class101.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