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구글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한 인공지능 AI 챗봇 GPT 사용 방법

빅범 2023. 3. 12. 08:49
반응형

요즘 챗봇 GPT에 대한 이슈가 굉장히 핫한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그저 먼일인 줄만 알았는데, 이제는 사람이 하는 일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다. 물론 이를 잘 활용하면 업무의 효율이 증가하는 것은 부정할 순 없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한 챗봇 GPT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① 먼저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chatGPT'를 검색하면 다양한 챗봇 리스트가 보이는데 여기서 ChatGPT for google를 클릭한다.

* 크롬 우측 탭 메뉴 클릭 → 설정 → 확장 프로그램 → 좌측 탭  → Chrome 웹 스토어 열기 클릭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atgpt-for-google/jgjaeacdkonaoafenlfkkkmbaopkbilf?hl=ko 

 

ChatGPT for Google

ChatGPT의 응답과 검색 엔진 결과를 함께 표시합니다

chrome.google.com

웹 스토어 검색이 어렵다면 상단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자.



②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 들어오면 우측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③ 설치 완료 후 평소처럼 크롬 브라우저에서 서칭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우측의 ChatGPT for Google 메뉴가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google 계정 연동 로그인을 활용하여 챗봇을 활성화해준다.



④ 설치가 완료됨과 동시에 기본적인 언어, 스킨 타입 등을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ChatGPT for Google의 고정탭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클릭하여 챗봇 GPT 페이지로 이동한다.


 

⑤ 본인은 다크 모드로 선택하여 어두운 페이지로 보이는데, 기본은 라이트 버전으로 밝은 회색톤을 띤 페이지가 보인다. 위 이미지에 표신 부분에 궁금하거나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을 서술형이든, 주요 키워드를 활용하여 질문한다.


 

⑥ 예시로 ai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 물었더니 열심히 챗봇이 대답한 모습이다. 답변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직접 타이핑하듯이 작성된다. 추가적인 질문은 역시 동일한 입력란에 기재하여 엔터를 눌러준다.


 


최초 질문과 이어지는 질문을 해도 되고, 전혀 관련 없는 질문을 해도 무방하다. 추가 질문에 대한 내용도 상세하게 답변을 해준 모습이다. 답변에 대한 문맥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글을 쓰는 업을 하는 사람 못지않게 굉장히 깔끔하고 전문적인 내용의 답변을 준다.

 

 

관련하여 자체적인 챗봇 GPT 페이지 외 검색 결과의 우측에도 챗봇GPT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초 검색했던 결괏값에 대한 답변 외 추가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느낌으로 질문과 답변을 이어갈 수 있다.

⑦ 우측 챗봇 GPT 영역에 추가적인 질문을 했을 때 답변이다. 역시 이전 질문과 별개의 내용에도 친절히 답변을 주는 모습이다.  업무상 나는 구글 서치를 많이 하기 때문에 챗봇 GPT를 활용한 효율적인 검색 활용을 할 수 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해 놓으면 크롬 사용 시 지속적으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천군만마를 얻은 듯한 기능성을 보여준다. AI 챗봇 GPT에 대한 이슈를 직접적으로 체험해 보니 나중에는 더욱더 사람이 나설 일이 적어지는 무서움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었다.

 

아무래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주기 때문에 질문 답변에 대한 올바른 대답이 될 수 없는 것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훌륭한 답변 및 자료 수집이 되는 것은 틀림없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모두가 그림을 즐기고 취미가 되는 그날까지! | CLASS101+ | 빅범스케치의 클래스 초대장

빅범스케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클래스101에서 쉽고 빠르게 배우세요.

class101.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