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 혼다 CR-V

혼다 cr-v의 성지 정비소, 송파 원모터스를 방문기 - 콤프레셔, 휀모터,스티어링 고압호스 교체 진행

빅범 2023. 10. 5. 21:13
반응형

엔진오일을 교체했던 정비소에서 고압호스 쪽에서 누유 확인이 되어 이곳에 방문하게 되었다.

 

이곳에서는 예전에 스티어링 오무기어, 파워펌프를 교체했었던 곳으로 원래 일반 정비소에서는 부품을 주문하고 입고되면 작업이 들어가는 게 일반적인데 워낙에 혼다 차량이 자주 오는 곳이기에 소모품과 고질병 부품은 항상 구비되어 있어 예약만 하고 방문하면 바로 당일 수리가 되는 곳이다😄

 

 

 

송파 원모터스(One Motors) 방문기, 혼다 CR-V 파워펌프 및 스티어링기어 교체

무탈하게 스트레스 없이 운행하던 나의 혼다 애마 범이. 저번 주 주말에 아버지를 데려다주는데 주행 중 웽웽하는 소리가 나는 것을 느꼈다. 요새 코로나, 장마 소식이 많았던지라 운행할 일이

blind513.tistory.com

 

 

원래는 스티어링 고압호스를 교체하려고 방문하였는데, 전체적으로 차량 상태를 봐주셨는데, 앞바퀴 쪽 브레이크패드 역시 마모가 많이 되어 교체시기가 도례했음을 알려주셨다.

 

그래서 브레이크 패드 2짝까지 교체 진행, 고압호스 작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근래 에어컨이 자꾸 찬바람이 나왔다 안나왔다 하여 냉매 충전도 가능한지 여쭤봤더니 혼다 cr-v 고질병이 콤프레셔가 있음을 알려주셨다..ㅠㅠㅠ

 

아마 그 부품을 교체해야할 것이라며 단박에 증상을 듣더니 말씀 주셨다.. 총알이 부족하여 머뭇거렸지만 ㅠㅠ 눈물을 머금고 같이 수리 요청을 드렸다.

 

하지만 슬픈 소식은 교체 작업 중 또 하나가 들려왔다. 바로 휀모터 운전석 쪽에 고장이 나서 멈춰있던 것이었다..

의도치 않게 목돈이 나갔던 순간...지난 3년간 오일류 교체만 하고 돈 나갈 일이 없었다 했더니 갑자기 키로수가 누적된 탓인지 많은 부품들이 말썽이 났었고, 교체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끙..

 

대신 이번에 수리를 하면 장기간은 특이사항이 없을 것 같다. 쨌든 차가 퍼지거나 말썽을 부린 적은 없기에, 오래된 차량이지만 오래오래 잘 수리하면서 운행할 것이다..ㅎㅎ

 

어느덧 17만 키로수 돌파..!! 파이팅 하자 범아!!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