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포토샵(Photoshop) 파일 새창 열기 혹은 탭으로 열기 설정 방법!

빅범 2020. 5. 10. 13:44
반응형

포토샵을 사용 시 파일을 불러올 때 기본 설정값은 탭 형태로 열린다. 탭 형태와 새창 열림의 장단점이 있지만 작업물을 비교하면서 하는 유저라면 새창 열림이 편할 것이다. 본인도 항상 새창 열림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사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파일을 새창 열림, 혹은 탭 형태로 불러올 수 있는데, 이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포토샵 메뉴 Edit > Preferences > General (단축키 Ctrl+K)을 누른다. 

Preferences 팝업이 뜨면 Workspace 메뉴에서 Open Documents as Tabs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체크 해제해주면 파일을 불러올 때 새창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변경 후 - 파일을 열었을 때 새창 타입으로 불러올 때 화면

간단한 설정으로 본인의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내가 포토샵 설치를 완료했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설정 중 하나이다. 물론 습관도 있겠지만 파일을 한번에 비교하면서 보기도 작업하기도 편하여 초보 시절부터 쭉 사용해오던 설정. 마우스 한두 번의 움직임이 누적되다 보면 결국 시간 싸움이 된다. 그렇기에 모든 프로그램이든 본인의 작업 환경에 맞게끔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