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포토샵 Photoshop CC 2019 작업 한단계씩 뒤로가기 단축키 변경 및 원상복귀 방법

빅범 2020. 8. 1. 11:20
반응형

Photoshop CC 2019에 또 달라진 단축키가 있는데,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작업 한 단계씩 뒤로 가는 단축키이다. 초창기 버전부터 Ctrl + Alt + Z를 누르면 작업 한 단계씩 뒤로 갔었는데,  CC 2019 버전에서는 단순히 Crtl + Z로 변경되었다.

단축키가 덜 번거로워지긴 했지만, 습관이 남아있는 분들 중 분명 원래 버전처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된다. 그래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포토샵 실행 후 Edit > Keyboard Shortcuts.. 단축키 (Alt+Shift+Ctrl+K)를 눌러준다.

 



그중 Shortcuts For 셀렉트 박스에서 Application Menus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뜨는데 Edit를 클릭하면 관련 내용들이 뜨게 된다.

여기서 Undo 라는 메뉴에 Crtl + Z로 잡혀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수정해주면 된다.

 



단축키 입련락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한 뒤 단축키를 눌러주면 자동적으로 입력이 된다. (+까지 입력하는 개념이 아니다) 단축키 바꾸기 전 Toggle Last State 단축키와 중복된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이를 무시하고 저장해주면 된다. Ctrl + Alt + Z 입력이 완료되면 Accept를 눌러 설정 변경을 완료! 

그럼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Ctrl + Alt + Z 눌렀을 때 작업 한단계씩 뒤로 가게 된다. 지금 바꿔놓은 상태인데, 생각해보니 회사 것도 CC 2019로 바꾼 상태라,,, Ctrl + Z 가 더 간결한 것 같아 써볼까 고민 중에 있다..ㅎㅎ 본인에게 맞는 타입으로 선택하여 작업 환경을 바꾸면 좋을 것 같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