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 혼다 CR-V

남양주 다산동 자동차 외형 복원 및 덴트, 도색 전문 '칼라매치'를 다녀오다.

빅범 2020. 10. 6. 19:37
반응형

엊그제 귀신이 씌었는지 주차장에서 차를 빼다가 기둥을 긁어서 보조석 쪽 뒷좌석 도어가 많이 상했다..ㅠㅠ 불행 중 다행이라면 신축이라 주차장 기둥 모서리에는 고무 가드 처리가 되어 있어서 도장 페인트는 벗겨지지 않았다는 것! 때문에 외형만 복원하는 덴트 작업만 하면 되는 것이었다! 일단 하루 맡길 것을 생각하여 동네 근처 덴트 집을 검색하여 다산동에 위치한 칼라매치 복원점에 방문하게 됐다.

이 사진이 뒷좌석 도어가 상한 모습이 제대로 보여지는 듯하다. 정중앙에 가로로 선이 있는데 도어 프레임 부분이다. 얼마나 기둥을 쓸면서 지나갔으면 저렇게까지 파였는지... 속상할 따름이다 ㅠㅠ 혼자 급하게 도어를 닦고, 스크래치 묻은 부분은 물파스로 지웠지만 휘어짐의 모습은 지울 수가 없었다.


작업은 도어쪽 면만 작업할 예정이었고, 도색은 하지 않고 덴트 작업만 하였다. 바퀴 쪽 뒷면에 스크래치는 도색하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 작업면에서 제외시키기로 하였다.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들어간 모습. 최초 접촉면은 꼭 찍힌 모습이다..ㅠ_ㅠ 다시 봐도 마음이 아프다...

 





퇴근이 5시라 잽싸게 집에 들러 방문하였다. 작업 중인 차량이 있었기 때문에 상태를 확인하면서 조금 기다렸다. 사장님은 정말 친절하셨고, 최대한 티가 안 나게끔 작업하도록 하겠다고 말씀 주셨다. 덴트 작업하시는 분은 외근을 나간 상태라 잠시 대기하고 있다가 상태를 보고 작업을 진행하였다. 담당자분이 오시고 정교하게 여기저기 각도에서 상태를 확인하였고 생각보다 하단면이 안쪽으로 먹다 보니 작업시간과 비용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씀 주셨다.. 그냥저냥 최대한 빨리 복원하고 싶었던 맘에 일단은 알겠다고 하고 진행하였다. 비록 사장님께서 처음 말씀 주셨던 가격보다 올라가서 아쉬웠지만 그만큼 친절하시고, 맡긴 당일날 늦은 저녁까지 작업 완료해주셔서 편하게 찾아갈 수 있었다. 

이것이 작업 완료된 모습. 이 각도 저각도에서 봐도 처음 상태 그대로 돌아온 모습이다. 역시 장인의 솜씨는 ㅎㅎ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물! 

 

위 사진에 표시한 곳은 작업하지 않는 면으로 사장님께서 최대한 스크래치 자국이 지워지도록 광택기로 여러번 닦아주셨다. 저것이 최선,, 그리고 바퀴를 감싸고 있는 휠 아치 몰딩 부분은 혼다 서비스 센터에 주문한 상태로 부품이 오면 직접 교체할 생각이다. 의외로 볼트로 체결하는 방식이라 난이도가 어려워 보이지 않았다. 부품이 오기까지는 1주일. 택배가 안되므로 센터에 직접 방문 수령해야 한다.

이제 휠 아치 몰딩 부분만 교체하면 최대한 긁어먹은 흔적을 지울 수 있다. 물론 작업하지 않는 제일 뒷면 스크래치가 좀 깊은 편이지만,,, 페인트 붓펜 가지고 있는 것으로 얇게 반복해서 발라줘야겠다. 최대한 감추기 위해...ㅎㅎ 아무튼 매우 만족스러웠던 덴트 작업. 가격 시세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많이 신경 써주신 것 같아 만족감이 높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