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내가 하는 있는 운동의 칼로리가 궁금하다면? 쉽게 알아보는 운동 칼로리 계산기

빅범 2021. 3. 8. 11:00
반응형

가끔 내가 하고 있는 운동에 대한 칼로리 소모량이 궁금할 때가 있다. 그런 고민을 단번에 날려줄 운동 칼로리 계산기가 있었으니,, 그것은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포털에 접속하여 검색어에 '운동 칼로리 계산기' 입력하면 된다. 그럼 위와 같이 운동 칼로리 계산기가 나온다. 

 

먼저 본인이 궁금한 혹은 운동했던 타입을 선택 후 본인 몸무게와 운동시간을 입력한다. 테스트 삼아 여러 가지를 해보았는데 일단 걷기를 선택 후 내 체중 76kg 입력, 운동 30분을 아래와 같이 입력했다.

 


체중 및 운동시간을 입력하자마자 바로 하단의 소모된 칼로리 수치가 녹색 글씨로 나온다. 그리고 맨 하단에 비슷한 칼로리 대의 음식도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신기신기 :)

 

다음은 내가 주로 운동하는 자전거! 동일하게 76kg 입력 운동시간 30분 입력하면 319kcal 가 나온다. 자전거는 칼로리 소모가 적은 줄 알았는데 그래도 꽤 소모되는 운동이었다. 보통 50~60분 정도 자전거를 타니 나름 운동효과가 있는 것이었다!

 

 




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수영. 수영은 얼핏 듣기로 물의 저항력 때문에 운동효과에 꽤 좋다고 알고 있었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입력해보았다. 역시 동일한 조건에서는 확실히 많은 칼로리 소모량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내가 한창 운동할 때 줄넘기를 자주 했엇는데, 그것도 생각이 나서 한번 입력해 보았다. 이럴 수가.... 칼로리 소모가 엄청나다. 지속적으로 뛰기 때문에 그런가 보다도 하지만 내가 알기론 러닝과 줄넘기 같은 경우는 나이가 들수록 무릎 및 관절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운동으로, 조금 주의해야 한다. 줄넘기는 개인적으로 폐타이어로 제작된 폭신한 놀이터 바닥에서 하는 것에 가장 좋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추가로 하나 더 해본 것은 사이클. 아무래도 코로나19 때문에 홈트레이닝이 인기인만큼 집에서 주로 할 수 있는 사이클의 칼로리 소모량을 알아보았다. 다른 운동에 비해 비교적 낮은 칼로리 소모가 있었다. 그래도 가만히 앉아있는 것보다는 집에서 부담 없이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므로 본인에게 알맞은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내가 자주 하는 운동에 대한 칼로리 소모량을 대략적으로 알고 싶다면 이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참고가 될 것 같다.

 

체중을 입력하라는 것으로 보아 모든 운동의 칼로리 소모는 지극히 개인의 상대적인 조건에 의해 작용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날이 조금더 풀리면 평일에도 자전거를 꾸준히 타야겠다. 주말 포함 1주일에 4, 5번 정도는 타고 있는데.. 앞으로 더더 열심히 해서 예전의 몸무게 70kg 돌아가야겠다..ㅎㅎ 파이팅!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