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안드로이드 휴대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연결하는 방법

빅범 2021. 2. 24. 11:00
반응형

 

2021/02/23 - 나도 드디어 구매!!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 SM-R180 블루투스 이어폰 오픈형 노이즈 캔슬링 리뷰

어제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이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처음에 어떻게 잡는지 몰라서 헤매었는데,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었다. 먼저 휴대폰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가까이에 둔다.

 

* 휴대폰의 블루투스는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하고,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내장된 Galaxy Wearable 앱이 있는데 이를 로그인하여 활성화 시켜놓은 상태여야 한다.

 

① 버즈 라이브과 휴대폰을 나란히 놔두면, 휴대폰 화면 하단에 버즈 라이브 그래픽 팝업이 뜨면서 연결을 시도한다. 그때 연결 진행(순간 화면이라 캡처를 못했다..ㅠ)


 


②-① 팝업 터치하면 Galaxy Wearable 앱에서 버즈 라이브 연결 준비 화면이 뜬다.

 

②-② 연결 준비 중 하단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연결 요청 팝업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면 잠깐의 로딩시간을 갖으며 연결 진행이 된다.


 

 




③ 100% 완료 후 Galaxy Buds Live 동의 및 진단정보 보내기 절차를 체크 및 계속, 허용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④ 진행과정 중 간략히 이어버드 착용 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천천히 정독한다. (하지만 성격 급한 본인은 그냥 확인 버튼을 연타했다..^^)

 

⑤ 설정완료 후 사용 방법의 가이드가 나온다. 천천히 둘러보려면 가이드에 맞게 하나씩 체험해보면 된다. 본인은 또 성격이 급한 관계로 SKIP을 터치하여 바로 사용하였다.


 

⑥ 모든 세팅이 완료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정보 및 설정화면이 보인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퀄라이저, 터치로 이어 버드 사용하기, 탭 연습하기, 왼쪽, 오른쪽 설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게 세팅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⑦ 번거롭게 Galaxy Wearable 앱 내에 있는 Galaxy Buds Live 접속하여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보다 더 편안 방법이 있다. 이는 휴대폰 배경화면의 여백 공간을 2-3초 지그시 누르면 배경화면, 테마, 위젯, 홈 화면 설정이 가능한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위젯을 클릭하여 Galaxy Buds Live 위젯을 홈 화면에 빼놓으면 위와 같이 나온다는 것이다.

 

왼쪽, 오른쪽, 케이스 베터리량 표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터치 차단을 바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다. 버즈 라이브 터치를 잠깐 사용했던 나로서는 생각보다 터치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본인은 터치 차단을 하고 사용 중에 있다.

 

이렇듯, 처음 블루투스 연결 안내 팝업 창이 뜨기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하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