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포토샵 없이 무설치로 웹에서 쉽게 GIF 이미지 만드는 방법 - 온라인 도구 모음

빅범 2021. 3. 17. 11:00
반응형

wepplication.github.io/tools/aniGifGen

 

GIF 생성 / 추출기

온라인 움짤,짤방 동영상 gif 만들기 및 GIF 사진 이미지 분리 추출기

wepplication.github.io

가끔 움짤식으로 간편하게 gif를 만들고 싶을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을 하지 못한다면 gif 움짤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내용이 바로 웹에서 간편하게 무설치로 gif 움짤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① 위 링크의 온라인 도구 모음 사이트의 GIF 생성/추출기 페이지로 들어온다. 표시한 Add File를 눌러 gif 움짤 이미지로 제작할 파일을 업로드시킨다.


 


② 하단에 샘플로 1, 2, 3 이미지를 업로드해보았다. 업로드한 이미지는 하단에 섬네일로 뜨게 된다.

 

png 이미지처럼 뒷배경이 없는 경우 배경을 화이트, 블랙, 투명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며 움짤 전환되는 간격 또한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한 번만 gif 움짤이 진행될지, 무한으로 반복 재생될지도 설정 가능하니 꼭 체크하자!


 

③ 첨부된 이미지와 gif 설정을 완료하면 하단의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이미지 업로드가 잘 안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된다.


 


④ 생성되는 로딩 바가 생성되면서 웹에서 제작된 gif 움짤 이미지가 실시간으로 보인다. gif 이미지 파일 다운 전 생성이 잘 되었는지 모니터링하기 굉장히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⑤ 특이사항이 없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된다. 기본 파일명은 result로 변경해도 좋고,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없다.


이렇게 간단하게 움짤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 다만 조건은 움짤을 만들 각 이미지가 있어야 하는 상태여야 한다.

 

 

포토샵으로 gif를 만들면 손이 조금 가는 편이기 때문에 세팅을 하고 gif 파일 생성은 위와 같이 온라인 도구 모음의 GIF 생성 및 추출을 사용하면 비교적 공수를 줄이고 간편하게 제작이 가능하다.

 

GIF 생성/추출 외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