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YouTube

유튜브(Youtube)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창출 설정하는 방법

빅범 2021. 3. 24. 11:00
반응형

수익 창출 승인 안내 메일

2021.03.20 - [IT 인터넷 정보/YouTube] - 유튜브(youtube) 수익 창출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방법

 

먼저 12개월 내 공개 동영상 재생시간이 4,000시간 이상, 구독자 1,000명 이상 되어야지 광고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단계 3단계를 거쳐 승인이 완료되면 메일로 회신을 준다. 3단계로 넘어간 지 정확히 이틀째 되는 날 이른 새벽에 메일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수익창출 신청방법은 위 지난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① 본인 유튜브 스튜디오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수익창출 축하 안내 바가 생성되어 있다. 우측에 동영상으로 수익창출을 클릭한다.


 

② 수익 창출 환경설정 창이 나오고 광고 유형에 따른 설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오버레이 광고, 스폰서 카드,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동영생 재생 중 광고 사용 설정 등이 있다.

 

수익에 대한 욕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지는 나는 너무 과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우려되어 2개만 선택하여 설정해놓았다. 이렇듯 본인이 알맞게 모니터링하면서 광고 설정을 바꿀 수가 있다.

 

광고 유형을 선택 후 우측하단의 '환경설정 적용' 버튼을 눌러 저장한다.

 



 

③ 그리고 콘텐츠로 가면 본인이 업로드한 영상들이 있는데, 수익창출 탭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는데 이를 하나씩 클릭하여 사용으로 상태 변경을 한다.

 

위와 같이 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사용으로 선택한 후 저장을 눌러준다. 각 영상마다 수익 창출 사용 여부를 이렇게 선택하여 활성화해줘야 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기존에 광고 유형 설정을 했던 그 항목 그대로 동일하게 적용되니 일일이 광고 유형을 잡아주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이제 막 구독자 1,000명을 넘겼기 때문에 이렇다 할 성과를 바라는 것이 아니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공유한다. 모두가 구독자 10만이 되는 그날까지! 쭈욱!!! 파이팅^^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