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정보 리뷰

모던하고 심플한 반조립 모션퍼니처 SD 원형스틸 5단 인테리어 거실 책장 구매 리뷰

빅범 2021. 3. 27. 10:00
반응형

이제 이사하고 필요한 마지막 최종 가구를 주문했다. 각방의 붙박이장 수납공간에 책을 나눠서 보관했던 것을 본래 책장에 위치하고 옷을 더 효율적이게 수납하기 위해 미루고 미뤘던 책장을 구매!

 

내 방 창문 벽면에 낮은 책장으로 놓으려고 했는데, 그럼 창문 접근 시 동선에 간섭이 있을 것 같아 다른 쪽 벽면에 배치하기로 결심하고 가로 1200mm의 5단 철제 책장을 주문하였다.

 

제품은 2개의 묵직한 택배 박스로 배송되었으며 틈사이 꼼꼼히 스티로폼이 있어 스크래치 없이 깔끔하게 배송되었다.

 


일단 책장 기둥역할의 측판을 벽면에 세워서 배치하고, 나머지 책장의 선반을 하나씩 조립하기로 했다. 제품 조립은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단계로 볼트만 제자리에 꼼꼼히 체결하여 하나씩 만들어가면 된다.

 

쉬운 난이도라고 하지만, 한번 훑어보듯 모션 퍼니처 SD 원형 스틸 5단 거실 책장 조립순서를 확인 후 조립에 들어간다. 조립에 필요한 볼트, 상판, 측판 등 누락된 부분이 없는지 체크!

 

 




박스를 전부 개봉하여 책장 조립을 위해 깔끔하게 개봉한 상태. 휴 꽤나 크기가 커서 동선이 번거로울 뿐이지, 조립 자체는 어렵지 않다. 대신 무게가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조금 힘들 수 있음을 명심하자!

 

조립 순서에 맞게 최초에 측판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를 체결해준다. 벽면에 살포시 기대어 하나둘씩 체결해주면 된다.

 

조립 시 유의할 사항은 볼트 두께는 동일하나 길이가 짧은 타입과 긴 타입이 있다는 것을 확인! 짧은 볼트는 측판이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가로바를 볼트로 체결해준다.

 

 

아 그리고 조립 시 무조건 볼트를 처음부터 꽉꽉 체결하지 말고, 적당히 자리만 잡힐 정도만 조여준다. 왜냐면 하나씩 꽉 조임으로 인해 유격이 사라져 반대편 볼트 구멍에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유격 있게 좌우 상하 볼트를 체결해주고 모든 볼트 구멍에 볼트가 잘 들어가고 자리가 잡혔다 생각되면 그때 꽉 조이도록 하자.

 

책장의 틀은 완성했으니 이제 수납 선반을 하나씩 조립해준다. 상판 별로 볼트 위치가 뚫려 있는 면이 있고 없는 면이 있으니 이를 잘 체크하여 체결해준다. 앞서 설명했듯이 초장부터 꽉 조이지 말고 어느정도 자리 잡힐 정도만 체결해주고 전체 피스 구멍에 피스가 자리가 잡히게 된다면 그때 꼼꼼하게 꽉 체결해주면 된다.

 

선반의 측판과 바닥면을 먼저 조립해주고 뒷판을 조립해준다. 그럼 ㄴ자 모양의 선반이 완성 철제 책장 틀에 넘어가지 않도록 아래칸부터 하나씩 쌓아 올려준다.

 

 




수납 선반을 총 5개를 조립해야하는 단순 작업. 수납 선반 조립 시 피스가 뚫려 있는 면을 잘 확인하여 측면, 뒷면, 바닥면을 잘 조립해준다. 그리고 처음에 세게 조이지 말고, 각 피스 구멍에 자리를 잡아준 다음에서야 꽉 조여주도록 하자.

 

자꾸 피스를 초반에 유격있게 조립하라고 반복해서 설명하는 것은 단순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선반 조립이 완성되면 바닥면에 철재 프레임을 꼼꼼하게 볼트로 조여준다. 시야 확보가 어려울 수 있으니 처음엔 살짝 들어서 볼트 구멍에 걸어주고, 하나둘씩 체결해준다.

 

모션 퍼니처 SD 원형 스틸 5단 거실 책장을 완성하고, 하나둘씩 각방에 붙박이장에 흩어져있던 책들을 모았다.

역시 1200 5단 책장이다 보니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그렇게 많아 보였던 책들이 수납하고 나니 굉장히 적었다.. 허허.. 어쨌든 책장 덕분에 깔끔하게 정리된 붙박이장 수납공간! 미루다 미룬 책장인만큼 굉장히 만족감이 좋다. 무난하고 견고해서 큰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