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Tistory

티스토리 에디터 신규 기능, 카카오톡 이모티콘·텍스트 인용·단축키 사용하는 방법

빅범 2021. 5. 17. 09:00
반응형

티스토리가 에디터가 쥐도 새도 모르게 조용히 업데이트가 되었다. 에디터 신규 기능이 생긴 것은 대략 4, 5일 전쯤으로 기억된다. 왜냐면 나는 매일 1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바로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추가 기능을 소개하기로 마음 먹었다.

 

먼저 첫번째로 생긴 기능은 본문 텍스트 타입에 있던 효과가 인용에 추가가 되었다는 것. 우측 상단에 신규 메뉴 아이콘이 추가 되었으며 먼저 인용에 대해서 보도록 하자.

 

상단의 큰 따움표가 인용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다. 위에서 예시를 적용한 것처럼 1, 2, 3번에 따른 각각 인용 스타일이 적용된 모습이다. 맨 아래 항목은 적용해도 변화가 없어 기본 디폴트 타입이 아닌가 추측한다.

 

큰따움표를 적용했을 때 자동 명조체로 변환되며, 센터 정렬이 된다. 포스팅 작업시 중간 포인트를 주거나 주요 문구를 강조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을 까 생각된다.

 

 그 다음은 네이버 에디터를 사용했다 넘어왔을 때 가장 아쉬웠던 이모티콘이다! 텍스트로만 표현이 가능하여 다소 위트있는 분위기를 내는데 제약이 있었으며, 이제 카카오 이모티콘이 생기므로 동일한 내용이지만 글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티스토리 특성상 이제 카카오 계정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는지 모르겠다. 현재 본인 카카오톡에 있는 이모티콘이 그대로 적용되는 모습이다. 추측하건데, 아마도 다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아이콘을 많이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동일하게 티스토리 에디터에도 뜰 것이라 생각된다.

 

 




몇개 귀여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적용해보았다. 움짤 이모티콘과 기본 이미지 이모티콘 다 자연스럽게 적용된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고 바라던 이모티콘이 생겼고, 그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라니!! 하하 매우 만족

 

마지막으로는 단축키에 대한 안내가 추가 되었다. 기본적으로 볼드 효과를 주는 것은 많이 사용하여 알고 있었는데, 추가로 알게된 것도 있었다. 

 

 

이처럼 티스토리 에디터 작성시 자주 사용하는 스타일은 단축키를 숙지하여 사용한다면 시간적으로 굉장히 효율적이게 포스팅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스킨 및 에디터 등 이슈가 버그를 개선하는데 있어 굉장히 신속하지 못해 많이 안타깝다. 결국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빠른 피드백에 따른 퍼포먼스인데,,, 여러모로 아쉽울 따름..

 

조금더 발전하는 티스토리를 위하여!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