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연말정산시 카카오 선물하기에 꼭 필요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방법(미등록시 자동 현금영수증 X)

빅범 2023. 4. 10. 06:51
반응형

여러분 그것을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 선물하기 사용 시 자동적으로 현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는다는 것을!

현금 연수증 발행 정보를 입력해야 그제야 카카오 선물하기(기프티콘) 사용 시 현금 영수증이 발행된다는 것이다.

그럼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① 카카오 앱 실행 후 하단 탭 버튼 클릭 → 이후 보여지는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메뉴를클릭한다.


 

 

② 설정하기 페이지로 이동되면 개인/보안 메뉴를 클릭한다.


 

③ 개인/보안 페이지 내의 내 결제 메뉴를 클릭한다.


 

④ 내 결제 페이지 내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⑤ 현금영수증 관리 메뉴 하단에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후 개인소득공제(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준다.


 

 

 

⑥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수집에 동의를 체크한 뒤 활성화된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 선물하기(기프티콘) 등에 대한 현금 영수증이 자동적으로 발행된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서 미입력 상태라면 이제껏 사용했던 선물하기 기프티콘은 현금영수증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사실!! 두둥..

나 역시 뒤늦게 알게 된 만큼 좋은 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다! 카카오 점유율이 월등한 우리나라이기에 필수정보가 아닐까 싶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모두가 그림을 즐기고 취미가 되는 그날까지! | CLASS101+ | 빅범스케치의 클래스 초대장

빅범스케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클래스101에서 쉽고 빠르게 배우세요.

class101.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