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iPad

아이패드(iPad) 잠금화면 암호 끄기, 변경하는 방법

빅범 2020. 9. 18. 16:26
반응형

아이패드에는 지문 혹은 잠금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 잠금화면 해제 시 암호를 입력해야 사용을 할 수 있다. 초기 사용 등록을 할 때 지문 혹은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지문인식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잘 안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나는 암호를 설정하였고, 어차피 가끔 웹서핑, 그림 그리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잠금 암호는 불필요했다. 

잠금 암호를 해제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아이패드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에 제어센터, 디스플레이, 배경화면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Touch ID 및 암호 메뉴를 클릭한다.


암호가 적용된 상태라면 암호끄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고, 이를 암호 끄기를 눌러주어 해제하도록 한다. 또한 암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아래 암호 변경을 눌러도 된다.



 

암호 끄기 버튼을 누르면 본인 확인을 위해 잠금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암호 끄기는 간단하게 끝이 난다. 그렇게 되면 바로 아이패드 홈버튼을 누르고 암호 입력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분실 시 개인정보 때문에 위험해서 권하지는 않지만, 본인처럼 분실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사라지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긴 하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