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iPad

아이패드 iTunes로 영화 동영상 쉽고 간편하게 옮기는 방법

빅범 2020. 9. 1. 19:55
반응형

안드로이드 유저로써 이번 디지털 드로잉을 위해 아이패드를 구매하였는데, 아무래도 처음 애플사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단순한 파일 옮기는 것도 나에겐 어려웠다 ^^; 나와 같은 안드로이드 유저를 위한 아이패드 동영상 파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다.

먼저,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USB 포트에 연결해준 뒤 iTunes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iTunes 실행 후 본인의 아이패드 폴더에 들어오면 좌측 메뉴에 '파일 공유' 메뉴를 누른다.



파일 공유에 본인이 설치한 앱 리스트가 뜨는데 그중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앱이 깔려 있어야 한다. 본인은 곰플레이어 앱이 설치된 상태로, 곰플레이 앱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 파일추가 버튼이 활성화된다.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파일 추가해준다.


 

 




iTunes 상단에 업로드되는 바가 나온다. 자막과 영상 파일 2개를 업로드 중.. 업로드 시간이 지날수록 업로드 바가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란. 업로드된 영상이 우측 파일 리스트에 출력이 된다. 업로드 확인이 되면,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한다. 안드로이드처럼 단순히 어플 없이 탐색기처럼 바로 복사 붙여 넣기 하는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료를 옮기는 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ㅠㅠ 애플 유저들에겐 익숙한 부분이겠지만, 너무 적응 안 되는 번거로움... 일단 컴퓨터를 활용한 파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