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카페24

카페24 네이버쇼핑 노출을 위한 세팅! 네이버 쇼핑 DBURL 간단하게 설정하기

빅범 2021. 4. 14. 10:01
반응형

카페 24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 쇼핑몰의 등록된 상품이 네이버 쇼핑에도 검색이 잡히는 것을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키워드 꼼꼼히 넣고, 네이버 기본 로직에 준수할 만큼 등록을 해도, 사실 '이것'을 설정하지 않으면 절대 네이버 쇼핑에서 노출이 되지 않는다. 

 

바로 네이버 쇼핑 노출을 위한 카페24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자.

① 카페24 쇼핑몰 어드민 접속 → 상단 메뉴 상점관리 클릭


 

 

 


② 좌측 채널관리 메뉴 클릭 → 네 비어 클릭


 

③ 네이버 메뉴에서 네이버 쇼핑 설정 클릭

 

하지만 이 설정을 하기전에 앞서 네이버 쇼핑 안내 메뉴를 클릭하여 하단의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을 해야 한다. 

 




네이버 쇼핑 입점이 선행된 상태에서 네이버 쇼핑 설정 메뉴를 활성화해야지 네이버 쇼핑을 노출을 위한 단계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지난 게시글을 참조하길 바란다.

 

2021.03.25 - [IT 인터넷 정보/카페24] - 카페 24 채널 관리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하는 방법

 

카페24 채널관리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하는 방법

카페24 사용시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그중 가장 대중적인 것이 네이버 페이, 네이버 쇼핑, SNS 연동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blind513.tistory.com


 

④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네이버 쇼핑 설정 메뉴 페이지 이동 후 상단의 서비스 상태를 사용함을 체크해준다. 사용 범위에 맞게 연동 상품 안내 팝업 제공, 판매지수 설정 등 알맞게 선택하면 된다.

 

일단 서비스 상태를 사용함으로 체크하면 네이버 쇼핑 검색을 위한 DBURL 세팅은 완료된 것이며, 추후에 노출 검색이 진행되려면 네이버 쇼핑 입점이 완료됐을 때 광고비 입금을 해야지 활성화가 된다. 어쨌든 네이버에서 노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이므로 광고비 충전이 없다면 평생 노출이 안된다고 보면 된다.(네이버 머리 잘 썼다.......-_-+)

 

네이버 쇼핑 입점이 완료된다면 어떤 얘기를 하는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상 카페24 네이버 쇼핑 검색 노출을 위한 DB URL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