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포토샵(Photoshop) 작업 psd를 제플린(Zeplin)으로 보내는 방법과 세팅 방법

빅범 2021. 11. 18. 06:12
반응형

퍼블리싱, 개발과 연관되어 디자인 PSD를 효율적이게 공유하기 위한 툴이 바로 제플린이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처음로 한번 사용했음에도 굉장히 조작이 쉬워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하고자 한다.


① 먼저 링크를 참고하여 제플린 설치 및 로그인하여 실행한다. (https://support.zeplin.io/en/articles/244698-downloading-mac-and-windows-apps)

 

Downloading Mac and Windows apps

Links to download Zeplin's Mac and Windows apps

support.zeplin.io


 

 

② 제플린 실행이 되면, 좌측 상단에 탭을 클릭, Help > Install Abobe Photoshop plugin 을 클릭하여 포토샵에 플러그인을 설치한다. (*플러그인 설치 시 포토샵은 OFF 상태여야 함)

 

*제플린 프로젝트 생성시 Web으로 선택해야 단위가 px로 출력이 된다.


 

③ 제플린 프러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포토샵 실행 후 상단메뉴의 Window → Extensions → Zeplin을 클릭한다.


 

 



④ 포토샵 우측 패널에 제플린 아이콘이 생성. 제플린에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연 후 Export Selected artboards to Zeplin을 버튼을 누른다.

 


 

반응형

 

⑤ 여기서 유의할 사항은, 제플린에 보낼 psd파일은 최초 생성시 위에 표시한 Artboards 체크가 되어 있어야 제플린에 연동이 되니 꼭 잊지 말자. 체크체크.😊


 

 

⑥ 제플린에 Importing 되고 있는 포토샵 psd 파일. 제플린의 작업보드에 알맞은 설정값을 선택 후 진행된다.


 

⑦ 제플린 실행 창에 Artboard 목록이 섬네일로 보이고 이를 클릭하여, Importing한 Artboard로 이동한다.


 

 







⑧ 펼쳐진 작업물의 디자인 요소 하나 하나를 클릭하면, 작업한 디자인의 스타일(CSS) 정보가 우측 패널에 보인다. 그렇게 때문에 디자인 시안에 따른 퍼블리싱과 개발 시 편리하게 참고를 할 수 있다. 그에 따른 HTML CSS 태그도 편리하게 복붙 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