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포토샵(Photoshop) CC 파일 내 텍스트 찾기 및 일괄변경, 바꾸기 방법

빅범 2021. 7. 28. 06:00
반응형

 

포토샵에도 엑셀, 워드 등처럼 입력한 텍스트 내용을 찾거나 변경할 수가 있다. 작업한 psd 내에 입력된 텍스트를 검색하여 오타가 있을 시 일괄변경 가능하며 각 개별 변경 또한 가능하다. 

 

① 포토샵 실행 후 작업 psd 파일을 연다. 변경된 내용을 확인한다. (본 포스팅에서는 '테스트' 의 단어를 변경할 예정이다.)


 




② 포토샵 메뉴에서 Edit → Find and Replace Text 메뉴를 클릭한다.


 

③ Find and Replace Text 창이 활성화되면, 변경 혹은 찾을 텍스트를 Find What 입력란에 기재한다. 기본적인 찾기만 하고자 한다면 Find Next 버튼을 클릭한다.


 

 

④ Find Next 버튼 클릭 시 작업 psd 파일에 텍스트 위치에 마킹 표시가 된다.


 

⑤ 찾은 텍스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Change To 입력란에 변경할 문구를 기재한 뒤 우측의 Change 버튼을 클릭한다.


 

⑥ Change 버튼을 텍스트 개별 하나하나씩 변경되며, Change All 은 일괄 변경이 된다. 때문에 작업 파일에 오탈자가 확인된다면 각 단어를 찾아 직접 수정하거나, Find and Replace Text 메뉴를 활용하여 개별 혹은 일괄변경을 할 수 있다.

 

특정 단어의 오탈자 경우라면 일괄 변경을 활용하는 것이 작업 피로도나 시간적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