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포토샵(Photoshop) 작업창 스크롤시 부드러운 움직임 효과 적용 및 없애는 방법

빅범 2021. 1. 6. 11:00
반응형

포토샵 작업을 하다 보면 특히, 상세 페이지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창의 길이가 굉장히 길어진다. 세로가 길어진 창을 핸들로 잡고 상하 스크롤 이동을 할 때 휙휙 부드럽게 움직이는 효과가 있다. 이 부드러운 움직임을 없앨 수도, 유지할 수 있다.

 

내 개인적인 작업환경에서는 부드러운 움직임 액션을 없애고 사용한다. 부드럽게 움직이는 단 몇초의 차이도 굉장히 불필요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의 간격이 예측할 수 없이 조작하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다. 스크롤 부드러운 움직임 설정을 숙지하고 본인에게 맞는 작업 환경을 최적화하길 바란다.

 

먼저 기본 세팅된 스크롤 이동시 부드럽게 움직이는 효과가 적용된 모습이다.(하단 영상 참조)

 

 

스크롤시 부드러운 움직임 적용 상태

 

 



① 포토샵 실행 후 상단 Edit > Preferences 메뉴로 이동한다.


 

Preferences 메뉴 마우스 오버시 우측에 추가 메뉴 General를 클릭한다. 단축키는 Ctrl+K. 포토샵 사용 시 인터페이스 및 작업 환경 수정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임으로 단축키는 숙지해놓으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Preferences 팝업창 활성화시 좌측에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이중 Tools 메뉴를 클릭한다.

 


 

④ Tools 메뉴 클릭시 우측에 보이는 다양한 체크리스트 항목 중 Enable Flick Panning 를 체크 해제한다.

체크 해제 후 Ok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값을 저장한다. *포토샵 재실행 없이 변경된 설정이 바로 적용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스크롤시 부드러운 움직임 해제된 모습

스크롤 시 부드러운 움직임 해제한 모습은 위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사용하다가 해제를 하면 처음에 딱딱 끊기는 듯 이질감이 있을 수 있지만 스크롤 간격, 범위를 제어하면서 작업하기엔 아무래도 부드러운 움직임 효과가 사라진 게 좋다. 

 




 

반응도 직관적이고 더욱더 정교하게 본인의 원하는 범위 정도를 제어하며 스크롤을 내릴 수 있다.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일 뿐, 본인이 직접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하고 가장 효율적이다고 느끼는 설정으로 작업하면 되겠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