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shop

Adobe creative cloud 앱 다운로드 설치 시 한글에서 영문으로 언어 설정 변경하는 방법!

빅범 2021. 4. 24. 09:00
반응형

Adobe creative cloud 사용 시 앱(프로그램) 설치 시 언어 설정을 미리 잡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한 것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Adobe creative cloud에서 앱 설치 전에 미리 언어 설정을 미리 세팅해 놓을 수 있다. 언어 설정을 위한 방벙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① 먼저 Adobe creative cloud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한다.


 

 


② 파일 메뉴 중 환경설정 메뉴 클릭(단축키 Ctrl+,)한다.


③ 환경설정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일반, 앱, 동기화, 알림, 서비스의 메뉴가 존재하는데 이중 앱을 클릭한다.


 


④ 이미 나는 몇개의 앱 프로그램을 설치한 상태라 아래쪽으로 스크롤 이동을 해야 하지만, 아마 설치 전 본 게시글을 본다면 없는 상태일 것이라 바로 기본 설치 언어가 보일 것이다. 기본 설치 언어를 클릭하여 셀렉바에 나오는 항목 중 Englisg(International)을 선택한다.

 

한글 버전도 좋지만, 독학을 위한 공부를 할 경우 해외 자료도 많다 보니 영문으로 설명하는 것이 많아 영문 버전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⑤ 기본 설치 언어 선택을 마치고 하단의 완료버튼을 클릭하여 환경설정을 종료한다. 그럼 이후에 설치되는 앱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변경한 언어로 설치가 된다.

 

한글판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모르고 설치했다가 삭제 후 재설치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언어 설정을 해놓고 하는 것을 권장한다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