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이젠 단톡방서 해방될 수 있다! 카카오톡 신기능,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하는 방법

빅범 2023. 5. 12. 06:24
반응형

이번 카카오톡 신기능 메뉴가 생겼는데, 그것은 바로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이다. 사실 누구나 불편한 단톡방에 나가지도 못하고 묶여있는 경우가 있었을 것이다. 단톡방을 나가면 "○○○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가 떴는데, 이제는 그러한 메시지 없이 소리 소문없이 단톡방을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아직 베타테스트 기간이라 설정을 직접 해야되기 때문에 방법은 다음과 같다.(*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상태여야함)

 

①카카오톡 앱 실행 후 하단에 탭 버튼(점 3개 아이콘) 클릭 후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②설정 페이지 이동 후 하단으로 이동하다 보면 개인/보안, 알림, 친구, 화면, 테마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실험실' 메뉴를 클릭한다.

 


 


③ 여기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메뉴가 있고, 기본값으로 이미 활성화가 되어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클릭하여 비활성화해주면 되고,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본값 그대로 내버려두면 된다.


 

굉장히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단톡방에 나가기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뜨게 되고, 조용히 나가기를 체크 후 나가기를 누르면 단톡방에 "○○○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 없이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질 수 있다.

 

굉장히 눈치 보이고 불편했던 단톡방이 있다면 이젠 조용히 사라져 보자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