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정보 리뷰

데스크탑 컴퓨터도 wifi로 사용 가능하다고? ipTIME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USB 동글이 연결 수신기 어댑터 구매 리뷰

빅범 2020. 11. 8. 18:22
반응형

벌써 다음 주 금요일 이사를 가게 된다. 하지만 인테리어 공사가 3주 정도 되기 때문에 바로 들어가지 못하고 단기로 오피스텔에 지내게 될 예정이다. 신축 오피스텔이라 다행히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근데 전화선을 끌어올 수 있을지 의문이라 혹시 몰라 ipTIME N150UA2 와이파이 usb 동글이를 구매하였다.


오피스텔에 잠시 머무는 동안에도 평소처럼 컴퓨터를 하기 위함이었다. 확실히 나는 티브이를 거의 보지 않고 컴퓨터를 하는 시간에 대부분 할애를 한다.(게임 X) 본인 나름의 계획을 갖고, 취미생활 및 건설적인 일을 긴 호흡을 갖고 하고 있다.

제품은 굉장히 심플하다. 예전에 사용했던 구형 USB 정도의 크기. 손바닥으로 충분히 덮을 수 있는 정도의 크기이다.

그리고 안테나 부분을 펼쳐서 효율적인 수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제품의 간단 스펙은 아래와 같다.

ipTIME N150UA2 무선랜카드

무선 링크 속도 : 2.4GHz 150 Mbps | 2 dBi 안테나 x 1
윈도 7-10, Linux, MacOS | USB 2.0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SB 타입이며, 윈도 7~10에서 사용 가능하다. 제품에 ipTIME N150UA2 무선랜카드 등록을 위한 설명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일단 하자가 없는지 꼽아보았다. 불빛이 빛나면서 작동이 잘 되고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wifi 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하단의 ipTIME  웹사이트에 접속.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① 아이피타임 메인 페이지 하단 부분에 다운로드 클릭


② 제품의 코드번호에 따른 선택(드라이버/유틸 Windows → 11ac/11n 무선랜카드 → ipTime N150 UA2) 선택 후 검색 버튼 클릭


 

 

③ 조회되면 하단에 주요 공지사항이 노출되는데 이중 ipTIME 11ac/11n USB 무선랜카드 MEDIA TEK 드라이버 게시글을 클릭한다.


④ 게시글 내용 중 최신버전 내용을 클릭하여 인스톨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및 실행한다.

⑤ 프로그램 설치가 되면 작업표시줄에 지구본 아이콘이 뜬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와이파이 내역들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wifi 를 클릭 후 비번을 입력하여 접속하면, 랜선이 연결돼있지 않는 상태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잠깐 동안 웹서핑을 하며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엄청 빠르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나쁘지 않게 사용할만했다. 동영상 시청시 약간 느릴 수 있다. 그래도 제품에 하자 없이 wifi 연결이 잘 되어 만족했다. 가격도 9,900원이라 나름 투자성으로 한번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