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데이트, 여행 기록/카페, 맛집

도톰하고 맛있는 제주 통오겹살 참숯구이 맛집, 남양주 다산 정원돈가!

빅범 2020. 11. 25. 20:20
반응형

아내와 주말에 외식을 했다. 오랜만에 고기를 섭취하기 위해 오며 가며 찜해놨던 제주 통 오겹살 참숯구이 정원 돈가에 방문했다. 

 

출처 : 정원돈가


일단 맛을 전체적으로 보기 위해 제주흑 통 오겹살, 제주 흑 목살을 각각 주문하였다. 그리고 소주 한잔과 음료수!

 

고기가 나오기 전 밑반찬과 보글보글 끓어 먹음직스러운 찌개까지! 배고픈 마음에 주섬주섬 밑반찬을 조금씩 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등장한 목살과 통오겹살 뚜뚠! 오겹과 목살 특유의 두께감에 압도되어 열심히 참숯에 구우며 익기만을 기다렸다. 고기를 굽는 것은 직원분께서 지속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친절히 구워주셨다. ㅎㅎ 고기를 잘 못 구우는 나에게는 정말 좋았든 포인트 ㅎㅎ

 

종지에 있는 장소스는 직접 만든 것으로 추측됐으며 고기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였다. 그때 맛을 살짝 표현하자면 얼큰하면서도 진한 찌개 향이 느껴진다고나 할까. 

 

 

너무 배가 고픈탓인지 고기가 늦게 익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ㅠㅠ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여 먹기 좋게 잘게 잘라놓았다. 우리가 마늘을 몇 개 올려놓자 따로 참기름에 담긴 마늘을 챙겨주셨다. ㅎㅎ

 

확실히 우리의 입맛에는 쫀듯하고 식감이 좋은 목살이 맛있었다. 제주흑 고기를 먹어봤으니 추가로 제주 백 통 오겹살을 추가로 주문하고 먹는 우리. 나는 덩치에 비해 입이 짧은 편이라 거의 힘겹게 먹었다... 사실 몇 점 남겼음^^;; 하지만 결코 맛이 없어서가 아닌 본인 입이 짧은 것 때문이다. 맛은 정말 맛있었고, 직원분이 지속적으로 신경 써주시며 챙겨주셔서 정말 맛있게 고기를 즐길 수 있었다.

 

 

오랜만에 아내와 고기를 먹어인지 괜스레 기분이 업되고 재밌었던 하루. 싸늘했던 늦은 밤 배 두둑이 채우고 집으로 돌아갔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