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정보/IT 정보

세금을 내면 그 돈에 따라서 포인트가 쌓인다는 사실! 세금 포인트 조회하기

빅범 2023. 6. 3. 06:10
반응형

카드를 사용하면 모이는 포인트처럼 지난 2004년 국세청은 세금 잘 내면 우대받는 문화를 확산하겠다며 세금 포인트 제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세금 10만 원 납부 시 포인트로 1점 적립되는 개념으로 포인트 3점으로 국립중앙박물관의 입장료를 10% 할인받을 수 있고, 정부 지정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5점을 사용해서 5%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다!

 

세금포인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① 하단의 홈택스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후 조회/발급 메뉴 중 우측의 세금포인트 조회 메뉴를 클릭한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② 연도 기준으로 세금 포인트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마 나는 세금을 많이 낼 일이 없어서,, 다른 분들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기준 내가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는 14점이다.


 

하단에는 포인트 부여내역이 존재하는데 직장인이라면 근로, 사업, 퇴사 형태로 납부세액이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추가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③ 상단의 세금포인트 혜택 페이지로 이동하면 하단처럼 세금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 수 있다. 간단하게 5점으로 인천공항 개인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체납 개인이나 법인은 포인트를 사용해 1점당 10만원만큼의 재산 매각을 미룰 수 있다고 한다.

 



제도를 시행한지 20년이 다 돼가지만 최근 3년 동안 세금 포인트 사용률은  0%대로 기록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 못한 정보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했으며, 많은 분들이 세금포인트를 확인하여 다양하게 사용했으면 바람이다. 나 역시도 열심히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여 부지런히 사용해야겠다.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