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데이트, 여행 기록/카페, 맛집

구리 롯데백화점 맛집 기소야에서 즐기는 우동 &돈까스를 즐기다,

빅범 2021. 8. 22. 06:00
반응형

비가 억세게 내리던 이른 오후, 아내와 나는 잠시 볼일이 있어 가까운 구리로 나갔고, 점심은 구리 롯데백화점 8층 전문식당가에 위치해있다. 예전에 결혼 전에 한번 방문한 기억이 있어 오랜만에 재방문을 하였다.

 

우리가 기소야에 도착했을 때는 사회적 거리를 위한 테이블을 제외하고는 만석이었다.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자리가 났고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각자 먹고 싶었던 새우나베정식와 김치우동정식을 주문했다.

 


새우나베정식은 바삭한 빵새우를 기소야만의 특제 소스에 끓인 나베요리이며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양이 아쉽긴 하지만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더욱더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바삭한 빵 새우와 특제 소스와 어우러지는 계란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김치우동정식은 바삭한 돈까스만 즐기면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인의 필수 반찬 김치를 활용하여 만든 김치 우동으로 서로 간의 밸런스가 잘 받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내가 주문했던 새우나베정식에서 느낄 수 있는 살짝의 느끼함도 잡아줄 수 있어 일부러 매칭이 잘 되도록 고른 것이었다.

 

 

 




역시 한국사람은 김치지!! 국민 음식 김치를 활용한 우동이라 육수가 칼칼하면서도 개운하여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아울러 바삭한 돈가스도 중간중간 먹어줌으로써 든든함을 더할 수 있었다.

 

오랜만에 방문했지만 역시나 맛있었던 기소야 새우나베정식 & 김치우동정식! 바로 맞은편에 비슷한 느낌의 음식점이 생겼던데 다음에는 그곳을 방문해볼 예정이다. 간만에 즐기는 주말 외식 :)


본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하루가 별보다 빛나길"

 
반응형